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log
- fabric-sdk-java
- hardwareacceleration
- Android
- firebase
- 컴파일
- 스트리밍
- Exception
- test
- fabic
- Hyperledger
- quick-start
- bigquery
- porterduff
- coroutines
- Realm
- Gradle
- 다윈
- 안드로이드
- error
- kotlin
- Glide
- web3js
- ethereum
- null safety
- C
- dataginding
- vuepress
- LAYER_TYPE_SOFTWARE
- convert
Archives
- Today
- Total
날마다 새롭게 또 날마다 새롭게
윈도우즈는 메시지 구동 프로그램이다. 본문
윈도우즈는 프로그램 실행 순서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으며, 상황에 따라 실행 순서가 달라진다.
메시지 : 사용자나 시스템 내부적인 동작에 의해 발생된 일체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말한다.
메시지 : 사용자나 시스템 내부적인 동작에 의해 발생된 일체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말한다.
ex) 마우스 클릭, 키보드 입력, 마우스 무브 등
이러한 메시지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에서는 메시지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 가를 분석하여 어떤 루틴을 호출할 것인가를 결정한다. 즉 순서를 따르지 않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을 정의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.
이러한 메시지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에서는 메시지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 가를 분석하여 어떤 루틴을 호출할 것인가를 결정한다. 즉 순서를 따르지 않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을 정의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.
□ 메시지 처리순서
1. 사용자의 조작 or 시스템의 변화에 의한 메시지 발생
2. 메시지 큐에 메시지 입력 → MSG 구조체 형태로 저장
3. GetMessage : 메시지를 꺼냄 (WM_QUIT 일 경우 종료 )
4. TranslateMessage : 키보드 입력 해석
5. DispatchMessage : 운영체제에서 메시지 처리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