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마다 새롭게 또 날마다 새롭게

네트워크 프로토콜 종류 본문

프로그래밍/Network

네트워크 프로토콜 종류

아무유 2013. 1. 23. 09:36

동영상 서비스에 사용될 수 있는 프로토콜 종류

 

: FTP, HTTP, CIFS, MMS, RTMP, RTSP 등의 프로토콜이 있습니다.

 

1) FTP 는 vsFTPD 나 ProFTPD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
 

클라이언트는 FTP로 접속하여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로칼에서 실행합니다.

 

2) HTTP 는 아파치를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
 

클라이언트는 주소창에 서버의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로칼에서 실행합니다.

 

3) CIFS 는 Samba 를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
 

클라이언트는 \\으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주소로 서버를 찾아 들어가 해당 파일을 실행합니다.

 

4) MMS 는 VLS 를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
 

클라이언트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주소창에 mms로 시작하는 주소를 넣고 플레이를 누르면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이 나옵니다.


5) RTMP는 RED5 를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
 

클라이언트는 FLV 플레이어의 주소창에 rtmp 로 시작하는 주소를 넣고 플레이를 누르면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이 나옵니다.

 

6) RTSP는 다윈이나 PRISS 를 설치하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
 

클라이언트는 릴플레이어의 주소창에 rtsp 로 시작하는 주소를 넣고 플레이를 누르면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이 나옵니다.

 

※ FTP, HTTP, CIFS 는 다운로드 방식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PC에 해당 플레이어와 코덱만 있다면 어떤 종류의 동영상 파일도 볼 수 있습니다. 

MMS, RTMP, RTSP 는 스트림이고 각각에 맞는 동영상 파일을 만들어서 서버에 올려야 합니다. 그러고 보니 FTP 또는 삼바의 설치는 필수이네요.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