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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 생성자의 이니셜라이저 본문
이니셜라이저의 역할은 클래스 생성 시, 클래스 내의 멤버변수를 초기화하는 것이다.
이니셜라이저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정의한다.
class Rectangle
{
Point upLeft;
Point lowRight;
public:
Rectangle(int x1, int y1,int x2, int y2);
}
Rectangle::Rectangle(int x1, int y1,int x2, int y2)
:upLeft(x1,y1),lowRight(x2,y2)
{
}
이 중에서 :upLeft(x1,y1),lowRight(x2,y2) 가 이니셜라이저이다.
생성자 함수 내에서도 멤버변수를 초기화 할 수 있지만,
클래스 내부의 Point 객체는 아래와 같이 함수 내부에서 초기화할 수 없다.
{
upLeft(x1,y1);
}
하지만 이니셜라이저를 이용하면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가 이루어지는 형태로 바이너리 코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클래스 내부의 객체 초기화가 가능하다.
클래스 내부의 객체 초기화는 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해야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자.
이외에도, 이니셜라이저를 사용 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.
초기화의 대상을 명확히 인식할 수 있다.
성능에 약간의 이점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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