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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조체 / 클래스 본문
구조체(클래스)는 서로 다른 타입을 갖는 변수들의 집합이다.
구조체의 선언은 다음과 같다.
Struct 이름{
멤버 목록
} 변수명;
Struct 이름 변수명;
사용자 정의형 타입을 만드는 명령어 typedef 를 사용하여 보다 더 편하게 선언할 수 있다.
typedef struct 이름 {
멤버목록
} 변수명;
이름 변수명;
연관있는 서로 다른 타입의 변수들을 하나로 묶어주면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관리하는데 용이하다.
그렇다면 다음은 연관있는 변수들을 그룹화 하고 이를 처리하는 함수들을 구조체에 포함시켜 보자.
C에서는 Struct에 데이터들만 모아놓았지만 C++에서는 다음과 같이 Struct 내 함수 삽입이 가능하다.
Struct 이름 {
변수들 :
char name[100];
int age;
int height;
Struct 내 변수를 처리하는 함수들 :
void ShowInfo()
{ ...
}
void GrowOld()
{ ...
}
}
구조체 안에 함수가 정의되어 있으면 함수를 인라인으로 처리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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