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Android
- hardwareacceleration
- Glide
- fabric-sdk-java
- log
- firebase
- quick-start
- test
- fabic
- 안드로이드
- error
- 스트리밍
- vuepress
- Realm
- coroutines
- porterduff
- LAYER_TYPE_SOFTWARE
- bigquery
- Exception
- C
- 컴파일
- web3js
- null safety
- Gradle
- kotlin
- ethereum
- 다윈
- convert
- Hyperledger
- dataginding
Archives
- Today
- Total
날마다 새롭게 또 날마다 새롭게
개발자에게 필요한 역량 본문
1. 업무 역량 (기술 역량)
- 요건 계획, 소프트웨어 설계, 프로그래밍, 디버깅, 소프트웨어 공학, 운영체제 등을 말한다.
- 성장을 위한 기술 역량 분류
1) 기본기 - 핵심 언어, 운영체제, CPU, 객체지향 설계, GUI 프로그래밍, RAID, SSD, SAN/NAS, 메모리 관리
자료구조와 알고리즘, 데이터베이스, XM, 웹 프로그래밍, (LISP, 펄, 파이썬, 루비)
2) 개발역량 - 코딩 역량, 품질 보증 역량, 전략 계획 역량
코딩 : 요건 계획, 기능 명세 작성, 유닛 검사,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, 캡슐화, 재사용, 디버깅, 진단, 확장성, 검토 방법론, 사용성 설계
QA : 기능 검증 검사, 시스템 검증 검사, 스트레스 검사, 성능 품질 보증, 통계 검사, 소프트웨어 신뢰성 공학 절차, 정형기법, 코드 및 분기 범위 이론, 품질 측정, 제어 및 관리, 위험 분석
3) 영역 전문성 - 일하는 분야의 기술 영역에서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.
4) 트레이드 크래프트 - 애자일 개발 방법론, 반복 설계, 래피드 프로토타이핑, 폭포수 개발법
2. 업무 외 역량 (리더 역량)
- 팀워크, 의사소통, 강연 능력, 조직 예절, 협상력, 멘토링, 채용, 관리, 리더쉽
Comments